개인정보처리방침

후오비 주식회사(이하 ‘회사’)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 ∙ 공개합니다.

제1조 (개인정보 처리 목적)

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,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.

  • 1.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
    • 본인 인증, 개인 식별, 연령 제한 서비스의 제공, 본인 의사 확인, 가입 여부 확인, 재가입 제한, 문의사항 및 분쟁 조정 기록, 회원 탈퇴 여부 확인, 공지사항 전달, 불량 이용자 이용 제한 조치
  • 2.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
    • VIP 서비스, 수수료쿠폰 서비스, 수수료쿠폰 양도 서비스 제공
  • 3.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∙ 광고에의 활용
    •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,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,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,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, 접속 빈도 파악,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
  • 4. 고충 처리
    • 민원인의 신원 확인, 민원사항 확인,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∙ 통지,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
  • 5. 수사요청 관련
    • 해킹/사기 관련 사고조사 및 기타 법령상 의무이행 등에 따른 정당하고 합법적인 수사요청 시 자료 제공
제2조 (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)

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회원에게 해당 내용을 알린 후 동의를 받아 수집하도록 하겠습니다.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을 위하여 아래의 사항을 준수하고 있습니다.

  • 1.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∙ 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∙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∙ 보유 합니다.
  • 2.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.
    • ①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 (로그인 기록)
      • 보존근거 : 통신비밀보호법
      • 보존기간 : 3개월
    • ② 표시/광고에 관한 기록
      • 보존근거 :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
      • 보존기간 : 6개월
    • ③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
      • 보존근거 :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
      • 보존기간 : 5년
    • ④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
      • 보존근거 :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
      • 보존기간 : 5년
    • 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
      • 보존근거 :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
      • 보존기간 : 5년
    • ⑥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
      • 보존근거 : 전자금융거래법
      • 보존기간 : 5년
  • 다만, 관계 법령위반에 따른 수사 ∙ 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보유 및 이용합니다.
제3조 (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)

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(개인정보의 처리목적)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, 정보 주체의 동의,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.

제4조 (개인정보 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)
  • 1.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.
    • ① 주식회사 다날
      • 제공 목적 : 본인 인증 서비스
      • 보유 기간 :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( 본인인증 서비스 업체 보유 정보 )
    • ② Amazon Web Service, Inc
      • 제공 목적 : 데이터 보안 서비스
      • 보유 기간 :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, 법령이 정한 시점
    • ③ 주식회사 인포뱅크
      • 제공 목적 : 문자 발송 서비스
      • 보유 기간 :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, 법령이 정한 시점
    • ④ Zendesk, Inc
      • 제공 목적 : 고객 상담 지원 서비스
      • 보유 기간 :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, 법령이 정한 시점
    • ⑤ 주식회사 GS네오텍
      • 제공 목적 : 고객 상담 지원 서비스
      • 보유 기간 :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, 법령이 정한 시점
  • 2.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, 기술적 ∙ 관리적 보호조치, 재위탁제한, 수탁자에 대한 관리 ∙ 감독,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,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.
  • 3.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 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.
제5조 (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에 관한 사항)
  • 1. 개인정보를 이전 받는 자의 명칭 및 정보관리책임자의 연락처
    • 개인정보를 이전 받는 자 : Huobi Global, Inc
    •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연락처
    • 이메일 : [email protected]pro
  • 2. 개인정보가 이전되는 국가, 개인정보의 이전일시 및 이전방법 : 중국, 수시로 전자적 방법으로 이전
  • 3.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: 로그인 ID ( 이메일주소, 휴대전화번호, 국적), 거래내역, 계좌정보
  • 4. 개인정보를 이전 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: 가상자산 거래계약 체결 및 이상거래 탐지 서비스
  • 5. 개인정보를 이전 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∙ 이용 기간
    • 수집목적 및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보유, 회원이 탈퇴를 요청하거나 동의를 철회하는 즉시 파기 ( 다만, 관계법령에 의해 보관해야 하는 정보는 법령이 정한 바에 따라 보관 )
  • 6. 회사는 위탁 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, 기술적 ∙ 관리적 보호조치, 재위탁 제한, 수탁자에 대한 관리 ∙ 감독,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,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.
  • 7.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.
제6조 (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∙ 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)
  • 1.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① 개인정보 열람요구
    • ②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
    • ③ 삭제 요구
    • ④ 처리정지 요구
  • 2.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, 전자우편, 모사전송(FAX)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.
  • 3.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.
  • 4.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.
제7조 (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)

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.

  • 1. 필수항목 : 로그인 ID (이메일 주소 또는 휴대전화번호, 비밀번호), 국적
  • 2. 선택항목 : 없음
  • 3. 휴대폰 본인 인증 : 이름, 휴대전화번호, 생년월일, 성별, 내/외국인정보
  • 4. 원화 입출금을 위한 기본 본인인증 : 성명, 생년월일, 성별, 은행명, 은행계좌번호, 입출금 내역
  • 5. 비밀번호 변경 : 이메일주소 또는 휴대전화번호
  • 6.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. (IP주소, 쿠키, MAC주소, 서비스 이용기록, 방문기록, 불량 이용기록 등)
제8조 (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)
  • 1.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,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.
  • 2.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,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(DB)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.
  • 3.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    • ① 파기절차
      • 회사는 파기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,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.
    • ② 파기방법
      •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∙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, 종이 문서에 기록 ∙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.
제9조 (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)
  • 1.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,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
    • ▶ 개인정보 보호책임자
      • 성명 : 박시덕
      • 직책 : 대표이사
      • 연락처 : 1661-1046, [email protected], (FAX) 02-6713-1685
    • ▶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
      • 부서명 : 정보보안팀
      • 담당자 : 남광표 수석
      • 연락처 : 1661-1046, [email protected], (FAX) 02-6713-1685
  • 2.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, 불만처리,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.
제10조 (권익침해 구제방법)
  •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,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
    • ▶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(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)
      • - 소관업무 :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, 상담 신청
      • - 홈페이지 : http://privacy.kisa.or.kr
      • - 전화 : (국번없이) 118
    • ▶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
      • - 소관업무 :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, 집단분쟁조정 (민사적 해결)
      • - 홈페이지 : http://www.kopico.go.kr
      • - 전화 : (국번없이) 1833-6972
    • ▶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: 02-3480-3573 (http://www.spo.go.kr)
    • ▶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: 182 (http://cyberbureau.police.go.kr)
제11조 (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)

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.

  • 1.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해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및 시행하고 있습니다.
  • 2.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를 임직원 중 특정인으로 한정하고 개인정보 처리를 위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접근권한의 부여, 변경,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.
  • 3. 개인의 고유식별정보, 비밀번호, 신용카드번호, 계좌번호, 바이오정보를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송수신하거나 저장하는 경우 및 회원의 개인정보를 컴퓨터, 모바일기기 및 보조저장매체 등에 저장하는 경우에는 안전한 암호알고리즘으로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합니다.
  • 4.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(웹로그, 요약정보 등)을 보관, 관리하고 있으며, 접속기록이 위 ∙ 변조 및 도난, 분실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
  • 5. 회원의 개인정보가 해킹이나 바이러스 등에 의해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개인정보 유출방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 또한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강화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.
  • 6. 회원의 개인정보 접근권한을 최소한으로 운영하고 있으며, 임직원을 대상으로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대하여 연 2회 정기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
  • 7. 전산실 및 기타 통제구역 등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에 대한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하여 운영 중이며,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,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.
제12조 (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∙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)
  • 1.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‘쿠키(Cookie)’를 사용합니다.
  • 2.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(http)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.
    • ① 쿠키의 사용목적 : 회원이 방문한 페이지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, 검색어,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회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.
    • ② 쿠키의 설치 ∙ 운영 및 거부 : 회원은 쿠키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,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③ 쿠키 설정 거부 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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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• ④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.
부칙

제1조 (시행일) 이 개인정보처리방침 V1.1은 2018년 9월 19일부터 적용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