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용자 유의사항
비밀번호 관리 안내

• 사용하시는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관리해 주세요.

• 각종 비밀번호를 메모지, 수첩, 노트 등에 기록하거나 PC에 저장하여 보관하지 말아주세요.

• 비밀번호는 주기적(3개월)으로 변경하여 사용해 주세요.

• 비밀번호 변경 시에는 이전 비밀번호와 다르게 설정해 주세요.

• 제 3자가 쉽게 추측할 수 있는 비밀번호를 사용하지 말아주세요.

  • - 추측하기 쉬운 비밀번호 예시
  • 1) 동일하거나 연속 증가(또는 감소)되는 숫자나 문자 사용
  • 2) 주민등록번호를 사용
  • 3) 계좌번호상의 숫자 사용
  • 4) 연락처 번호 사용
  • 5) 아이디와 중복된 문자 사용

금융사고 예방 안내

• 금융사고

  • - 피싱(Phishing)이란?
  • 개인정보 (Private data)와 낚시(Fishing)의 합성어로써 후오비 코리아 및 기타 관련기관을 사칭하는 메일을 발송하거나 인터넷 광고, 암호화폐 정보/동향 등의 커뮤니티 게시글 등을 통하여 위장된 사이트로 접속하게 유도한 후 개인(금융)정보 및 비밀번호/OTP 를 입력하도록 유도하는 신종 사기 수법을 말합니다
  • - 보이스피싱(Voice Phishing)이란?
  • 전화를 통해 불법적으로 개인 정보를 가로채서 범죄에 사용하는 것을 뜻하며, 주로 사람들이 쉽게 믿을 수 있는 금융기관, 공공기관 및 후오비 코리아를 사칭해 주민등록번호, 신용카드번호, 은행계좌번호 등을 알아내고 현금을 인출하거나 다른 용도로 사용하는 금융 사기입니다.
  • - 파밍(Pharming)이란?
  • PC 또는 스마트폰이 악성코드에 감염되는 등의 사유로 정상적인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해도 가짜 홈페이지로 연결될 뿐 아니라 기존에 접속하던 즐겨찾기를 클릭해도 가짜 홈페이지로 연결되어 개인(금융)정보를 가로채는 사기 수법을 말합니다.

• 예방요령

  • - 메일이나 게시판에 개인 금융정보(계좌번호, 비밀번호/OTP 등)을 입력하지 말아주세요.
  • - 홈페이지 접속 시 인터넷 주소를 직접 입력하여 이용해 주세요.
  • - 백신프로그램 및 OS(Windows)는 주기적인 업데이트로 최신 버전을 유지해 주세요.
  • - 의심되는 이메일이나 게시글은 열어보지 않고, 첨부파일은 열람 또는 저장하기 전에 백신프로그램으로 검사해 주세요.
  • - PC방, 카페 등 공용장소에서 홈페이지 로그인을 자제해 주세요.
  • - 전화로 개인정보 유출, 범죄사건 연루 등을 이유로 계좌번호, 카드번호, 주민등록번호, 비밀번호 등의 정보를 요구하는 경우 일체 대응하지 말아주세요.
  • - 자동응답시스템(ARS)이나 문자메시지를 이용하여 계좌번호나 카드번호 등을 입력하게 하는 사기 전화를 주의해 주세요.
  • - 계좌안전조치를 취해주겠다면서 현금지급기로 유인하는 경우 절대로 응하지 말아주세요.
  • - 피해를 당한 경우 경찰청 112 콜센터 또는 금융회사 콜센터를 통해 신속히 사기계좌에 대해 지급정지를 요청해 주세요.

• 피해 신고

  • - 경찰국 사이버안전국: (국번없이) 182
  • http://cyberbureau.police.go.kr
  • - kisa 인터넷침해대응센터: (국번없이) 118
  • https://www.krcert.or.kr
  • - 후오비 코리아: 1661-1046
  • http://www.huobi.co.kr

이용자 보호제도 안내

• 콜드월렛

  • - 거래소 전체 암호화폐 자산 98%를 콜드월렛에 보관하여 해킹사고, 사기, 피싱에 철저히 대비하고 있습니다.

• 투자자 보호 기금

  • - 투자자 보호 기금 운용을 통해 투자자 보호를 실천하고 있습니다.

• ST 마크 제도

  • - 투자자 보호를 위해 ‘후오비 토큰 관리 규정’을 위반한 암호화폐 옆에 상장 폐지 리스크를 표시하는 ‘ST (Special Treatment)’ 마크를 경고 메시지로 표기함으로써, 투자자들에게 투자 리스크를 알리고 있습니다.